본문 바로가기
맛집일기

강릉 카페거리 조개찜에 칼국수 국물이 끝내주는 안목해변 맛집 해광호조개찜구이

by 경송이 2023. 5. 31.
728x90

 
 

해광호조개찜구이

강원도 강릉시 견소동 287-112
 
영업시간
평일 16:00 ~ 03:00
주말 16:00 ~ 04:00
 
가게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바로 앞 해변가 따라 주차공간 있다.
 
 

출처 : 네이버 거리뷰

 

강릉 놀러 갔다가 안목 해변 근처에
숙소를 잡고 걸어서 갈만한 곳 찾다
방문하게 된 해광호조개찜구이
 
가게는 1층, 2층 모두 다섯 테이블 정도 있고
그리 넓진 않은 편이다.
창가자리는 이미 만석이었지만
2층으로 올라가니 안쪽에서도
바로 앞 바다가 잘 보여 좋았다.
 
 

 
몇 달 전 메뉴판 한번 검색해 보고 갔는데
그 사이에 가격이 조금 올라있었다..
외식비 정말..ㅠㅠ
그래도 여행 온 거니 즐거운 마음으로
 
조개찜中 55.0
물회 17.0
주문!
 
 

 

밑찬은 국까지 5가지 정도 먼저 내주신다.
냉콩나물국과 샐러드, 동그랑땡만 먹고
나머진 손대지 않았다.
매우 평범한 맛이었다.
 
 

 

테이블 가운데 화력 좋은 가스불 위
조개찜中 냄비 먼저 올려주신다.
문어, 골뱅이, 전복, 새우, 
각종 조개들이 둘이 먹기 충분히 들어있다.
 
 

 

찜 쪄지는 동안 물회도 등장!
소면사리 옆에 두툼한 회가 눈에 띈다.
무슨 생선인지 안 여쭤봐서 모르겠는데
적당히 쫄깃하고 두툼해서
식감이 좋아 맛있었다.
 
 

 
양념은 나오자마자 바로 덜어먹었더니
조금 걸쭉하고 짠 편이라
물 살짝 넣어서 먹었는데
시간이 좀 지나 얼음이 녹았다면
딱 맞았을 것 같다.
가격대비 내용물이 좀 부실하다고 느꼈지만
새콤달콤하니 무난한 물회였다.
 
 

 

물회 먹는 사이 직원분이
문어와 전복, 조개도 손질해 주셨다.
 
보들보들하게 잘 쪄진 조개찜!
초장과 간장소스에 고추냉이 잔뜩 풀어서
열심히 찍어 먹었다.
아무것도 첨가한 것 없이 찌기만 했는데도
어쩜 이렇게 맛있는지..
쫄깃부들한 해산물의 감칠맛이 그대로
깔끔하게 느껴져서 너무 좋았다.
거의 다 먹어갈 때쯤
 
칼국수 5.0
추가주문!
 
맨 밑에 있던 큼직한 백합?
바지락?은 너무 짭짤해서 칼국수에
섞어 넣어 달라고 요청드렸다.
 
 

 
조개찜 냄비 가져가시고
다 끓여다 주시는 칼국수
 
표고버섯과 호박, 부추와 청양고추,
조금 남겼던 조개와 전복이 들어있다.
 
 

 

주문 전에는 그냥 평범한 해물칼국수겠지 하고
기대를 딱히 하지 않았는데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비주얼과
국물 한 입 먹어보고 일행도 나도 놀랐다.
 
와 여기 칼국수 맛집..!!
칼국수 장사만 하셔도 대박날 것 같은
정말 맛있는 국물이었다!
 
면도 넓적하고 쫄깃하고
칼칼하고 간간한 국물맛이 정말 끝내준다.
남긴 조개도 넣길 잘했고
특히 표고버섯과 해산물의
감칠맛 조합이 아주 좋았다.
 
시장에서 이것저것 먹고 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별로 배고프지 않은 상태였는데도
칼국수가 너무 맛있어서 싹싹 다 먹고 왔다.
밤바다에 파도소리까지 함께한
행복한 저녁이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