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일기

맵칼하고 투박한 마늘 양념 듬뿍 들어간 동인동식 갈비찜 서문시장 경희식당

by 경송이 2023. 10. 16.
728x90

 

 

경희식당

대구 중구 대신동 115-67

 

영업시간 09:00 ~ 20:00

 

서문시장 공영주차장이나

종합상가주차장에서 걸어서 10분 정도거리라

주차장 유료이용이 편하다.

 

 

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업체사진

 

서문시장 명품프라자상가

뒤쪽 먹거리 골목에 위치한 경희식당

 

한 골목에 같은 메뉴, 같은 구성의

음식점이 모여 있다.

그중 그냥 제일 리뷰수, 조회수가 많은 곳으로

들어가 본 건데 맛은 다 비슷할 듯

 

 

 

소갈비찜2 .32,0

공기밥2 2,0

 

3단계 중간맛으로 주문!

 

 

 

4가지 반찬과 물김치,

쌈채소와 갈비찜 주문하면

청국장 한 뚝배기까지 같이 나온다.

 

 

 

4가지 반찬은 맛도 평범하고

간도 무난했다.

무생채가 조금만 더 매콤하고

덜 짰으면 청국장이랑 먹기 딱인데

생채라기보단 절임무 채 썬 것 같은

식감과 맛이라 아쉬웠다.

 

 

 

투박하게 다져진 마늘 양념이

듬뿍 들어간 소갈비찜 2인분

 

손바닥 절반 정도만 한

갈빗대 8개 정도로

우리에겐 양이 적은 편이었다..

 

 

 

엄청 부드럽진 않았지만

적당히 육질과 육향 좋았고

사실 양념맛이 자극적이라

고기 질은 무난하게 느껴졌다.

 

 

 

콩 가득 들은 청국장도

밥에 슥슥 비벼서 먹어봤는데

그냥 무난한 맛..ㅎㅎ

딱히 진하지도 않고

딱 떠오르는 청국장 그 맛이다.

 

 

 

청국장 맛이 평범하고 안 튀는 맛이라

자극적인 양념의 갈비찜과 먹기엔

조합이 좋았다.

특별한 맛은 아니어도

밥이랑 먹기 딱 좋은 밥도둑 메뉴들이라

한식파인 나는 맛있게 먹었다.

 

 

평소 마늘맛도 매우 좋아해서

갈비찜 양념에 비벼먹는게

청국장과 먹는것보다 괜찮았다.

 

예전부터 방송도 많이 타고

후기도 제일 많아 기대하고 간 곳인데

테이블에 빨간 양념 튄 자국도

군데군데 그대로 있고..

식사시간이 훨씬 지났어도

사람은 계속 들어오던데

개인적으론 추천할만하진 않은 곳이었다.

 

대구에서 동인동식 갈비찜 몇 번 먹어봤는데

어디에서 먹어도 항상 비슷한 맛인듯해서

그냥 반찬이나 가게 외관보고

깔끔하고 정갈해 보이는 곳으로

찾아가는 게 나은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