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일기

한식에 어울리는 하이볼 맛집! 대전 봉명동 퓨전한식 요리주점 상하

by 경송이 2023. 12. 9.
728x90

 
 
 
 

상하

대전 유성구 봉명동 624-2
나이스팰리스 건물 1층
 
영업시간 17:00 ~ 02:00
금요일, 토요일만 03:00 까지
마지막 주문 01:00
 
가게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고
건물 지하주차장도 이용 불가하다.
지상 노상주차장 있긴 하나
골목이 복잡하고 자리도 협소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할 듯
 
 

 

멀리서 봐도 눈에 띄는
커다랗고 투명한 선물박스 인테리어가
돋보였던 봉명동 요리주점 상하
 
순전히 가게 이름과 이름이 똑같은
친구가 있어서 호기심에 방문해 봤다 ㅎㅎ
 
 

 

퓨전한식 위주의 음식들!
 
수비드 오리 한상 27,
육회알밥 11,0
 
머루하이볼과
코스모폴리탄도 주문!!
 
 

 

기본 안주는 달달하고 바삭한
자색 고구마칩 주신다.
머루 하이볼에 들어가는 머루주도
맛보기로 따로 한 잔 내주셔서 감사했다.
 
 

 

먼저 내주신 육회알밥!
일행과 나, 둘 다 생각했던 육회 비주얼과는
너무 다른 모습에 당황스러웠다?
 
평소에 알던 고기 모양과는 달리
얇고 네모네모한.. 쫀디기..?를
연상시키는 육회는 처음이었다.
고기에 다른 양념도 안 되어 있는 것 같고..
맛이 있을까..ㅠㅠ 의문을 가지며
일단 비벼보기로..!
 
 

 

숟가락 날로 슥슥 비벼서 한 입 냠
 
걱정했던 게 무색하게
간이 딱 맞고 고소한 데다
육회는 부드럽고 알은 톡톡 터지는
식감의 조화까지 너무 좋고 맛있었다.
주황색 양념이 씨앗젓갈이라고 되어 있던데
특히 꼬~소한 감칠맛이 정말 굿굿!!
 
 

 

알밥 딱 한 숟가락씩 맛보니
뒤이어 바로 내주신 수비드 오리 한상
 
 

 

오리고기 밑에 양파채와 양배추채,
부추가 깔려있다.
소스는 톡 쏘는 겨자소스!
 
 

 

오리랑 찰떡궁합인 야채들 올려
겨자소스 폭 찍어 같이 한 입 냠냠
 
 

 

고기엔 역시 밥!
육회알밥과도 함께 냠냠
 
고기는 수비드 조리해서 그런지
진짜 부드럽고 잡내 없이 맛있었다.
오리와 부추와 양파, 겨자소스의 조합은
당연히 맛있는 조합 ㅋㅋㅋ
고소한 알밥과도 역시 찰떡궁합!
안주선택 진짜 잘한 듯~
 
 

 

우린 항상 술집에서 폭풍식사^.^
정신없이 부드러운 오리고기 흡입해 주니
안주가 떨어졌다..ㅋㅋㅋ
 
닭연골구이 12,0
 
추가주문!!
 
 

 

홀이 꽉 찬 상태여서 그런지
추가 주문한지 20여분 만에 받을 수 있었다.
소스가 발라진 플레이팅 굿!
 
 

 

이전에 팔각도에서 닭연골구이 먹었을 땐
연골 부분이 부드럽지 않아 거슬렸었는데
여기 연골구이는 적당히 오돌오돌
씹히는 게 정말 부드러워서 좋았다.
 
 

 

소스가 뭔지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맛으론 치폴레 마요? 같았다.
평소에 후추 좋아하는 편이라 나는 맛있었는데
일행은 음식에 후추맛만 너무 강해서 별로였다고..
보기에도 알갱이가 팍팍 보이기는 하는 만큼
고기에 후추맛이 좀 세긴 했다.

추웠던 날이라 따끈한 국물이 먹고 싶었지만
전골 메뉴 중 딱히 끌리는 게 없어
선택한 메뉴들이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특히 머루 하이볼이나 매실 하이볼 같은 술들이
퓨전 한식 메뉴들과 찰떡궁합이었던 점은 굉장히 좋았다.

그렇지만 주변에 워낙 맛있는 곳들이 많아
먼저 여길 콕 집어 찾아오진 않을 듯..?
일행이 제안한다면 재방문할 의사는 있으나
봉명동 맛집들이 워낙 쟁쟁한데
여길 꼭 와야 할 무언가는
없는 것 같아 조금 아쉬웠다.
그래도 하이볼은 정말 맛있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