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일기

고기와 밑반찬 사이드메뉴까지 삼박자 조합이 완벽한 삼겹살 맛집 둔산동 먹음직

by 경송이 2023. 3. 22.
728x90

 

먹음직 대전점

대전 서구 둔산동 1094 1층
 
영업시간 16:00 ~ 01:00

현재는 폐업했다.
 
주차장도 없고 자리도 마땅치 않아
차는 놓고 가는 게 편하겠다.
 
 

 
큰 길가 1층에 바로 딱 보이는 먹음직
평일 저녁시간이었는데 붐비는 편은 아니었다.
날씨가 좋아서 창을 다 열어두셨는데
고기냄새도 덜 배이고 
환기도 쾌적하게 잘돼서 좋았다.
 
 

01
옆으로 넘겨주세요.

 
한 달 전 인터넷에서 본 메뉴판에는
2인구성이 39.0 인걸로 봤는데
그새 가격이 올랐나 보다..ㅠㅠ
 
2인구성 삼겹살로 42.0
된장술밥 6.0
주문!
 
 

 
반합에 구워 먹는 김치부터
면이 들어간 콩나물 파채, 양념 쌈장,
고추냉이에 쯔란 등등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
고기랑 다양하게 이것저것 맛볼 생각에
첫 세팅부터 기대감이 쭉쭉 올라갔다.
 
 

 
고깃집에서 처음 보는 날계란장
짭짤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슴슴하고 부드러운 맛이었다.
 
 

 
불판이 달궈지고 나온
먹음직 2인구성 450g
 
위쪽 고기가 삼겹살,
아래쪽 고기가 먹음직의 시그니처 먹음직살
가브리살 쪽이라고 한다.
 
 

 
고기는 직원분이 구워서
커팅까지 해주신다.
 
 

 

 
역시 고기는 다른 사람이 구워주는 게 최고><
영롱하게 익어가는 고기 빛깔..
 
 

 

 
익자마자 다양한 조합으로 마구 먹어봤는데
날계란장은 부드럽고 고소한게 튀지 않고
고기랑 잘 어울려서 맛있었고
쌈장도 야채와 양념이 되어있는 거라
쌈장에만 찍어 먹어도 맛있었다.
둘 다 기름진 부위였어서
고추냉이와 쯔란양념하고도 
느끼함이 잡히면서 매우 잘 어울렸다!
 
결국 다 맛있다는 얘기 ㅋㅋㅋㅋ
그만큼 밑반찬 구성이
고기랑 먹기 딱 좋게 훌륭했다.
 
 

 

 
된장술밥은 나오는데 조금 걸리니
미리 주문하는게 나을 것 같다.
밥이 말아져 있어 갈수록 국물이 걸쭉해지면서
입에 찹찹 붙는게 너무 맛있었다.
우렁살이 들어가 쫄깃하게 씹히는 맛까지 굿굿!
 
고기 다 먹어갔는데 얘 때문에
입맛 다시 돋아서
 
목살 2인분 28.0
계란찜 4.0
추가주문..
 
 

 
불판 닦아주시고 금방 올려진
목살 2인분 300g
 
 

 
확실히 다른 고기보다 목살이 기름기가 적었다.
삼겹살은 지방과 살코기 비율이
먹기 좋게 적당해서 제일 맛있었고,
먹음직살은 껍데기도 있고 지방비율이 많아 
쫀득하고 고소했다.
 
내 입맛엔 삼겹살 > 목살 > 먹음직살
순으로  맛있게 먹었다.
 
 

 
금방 나온 계란찜!
비주얼도 훌륭하고 
살짝 뿌려진 고춧가루 덕분에
매콤하면서 간도 딱 맞아 좋았다!
 
둘이서 그럼 고기 5인분에
사이드 두 개에 쏘맥까지 해치웠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쩐지 배 터질 뻔했다..ㅎㅎ
 
밑반찬부터 사이드 메뉴까지
기름진 고기와 조합이 좋았던 만큼
평소보다 더 많이 먹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둔산동 고깃집 추천할 일 있을 때
꼭 이름 올리고 싶어지는 가게였다.
 
근데 외식비는 그만 올랐으면 좋겠다ㅠㅠ

728x90